임플란트 시술 후 말하기나 발음은 괜찮을까?
페이지 정보
작성자 dx / 작성일2025-05-30본문
- 문의종류value="기타">기타
- 유입경로value="기타">기타
- 회사명
- 업종
- 이름dx
- 직책
- 부서
- 전화번호
- 휴대폰번호
- 주소()
임플란트 시술 후 말하기나 발음은 괜찮을까?
임플란트를 시술하고 나면 말하거나 발음하는 데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. 특히 앞니 부위에 임플란트를 하는 경우, 발음 변화를 가장 우려하게 됩니다.
하지만 임플란트는 자연치의 기능과 구조를 모방한 치료법이기 때문에, 대부분의 경우 발음이나 말하기에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 오히려 기존의 빠진 치아로 인해 발음이 새는 증상을 임플란트로 개선하는 경우도 많습니다.
365서울원탑치과는 발음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보철물의 형태와 위치를 정밀하게 설계합니다. CAD/CAM 기술을 활용하여 환자의 말투, 혀 위치, 입술 움직임까지 고려한 맞춤형 디자인을 적용하며, 불편함이 생기지 않도록 조정 과정을 거칩니다.
시술 직후에는 임시 보철물로 인해 약간의 어색함이 느껴질 수 있으나, 1~2주 정도의 적응기를 거치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. 만약 장기적으로 불편함이 지속된다면, 보철물의 모양을 조정하거나 교합을 재조정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.
또한 틀니에서 임플란트로 전환하는 경우, 말할 때 흔들림이 사라지고 발음이 또렷해지는 긍정적인 변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. 365서울원탑치과에서는 임플란트를 통해 심미성과 기능성, 발음까지 개선되는 결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결론적으로 임플란트는 발음을 방해하는 치료가 아닌, 오히려 발음을 더 또렷하게 해줄 수 있는 기능적 치료입니다. 전문성과 정밀함이 뒷받침된 임플란트 시술이라면, 더 나은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
